제25회 주택관리사..
2022/07/09
  • D
  • -

합격 수기 Home > 시험정보 > 합격 수기

제목 : 23회 동차 합격하였습니다.
번호 : 152 | 작성자 : 이*창 | 조회 : 1379 | 작성일 : 2020/11/26 15:40:44
2018년 초 주택관리사(보) 자격증이나 취득해 볼까 하는 막연한 생각에 타 학원 인강에 등록, 도전하였었습니다.   
그러나 계획과 의지없이 시작한 결과는 강의도 거의 듣지 못해 응시도 못해보고 1년을 허송세월했었습니다. 자책하며, 2019년에 다시 도전하려 했으나 미응시에 따른 수강연장이 안된다는 핑게로 다시 1년(총 2년)을 허송세월했습니다.    
   
그러다가 금년(6월말)에 정년퇴직해야 된다는 점을 의식하며, 뭔가를 해봐야 겠다는 독한 마음에 박문각의 문을 다시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초반은 강의일정에 따라 잘 따라 갔지만 세월이 갈수록 들어야 하는 강의 수가 늘어나(업무가 바쁘다는 핑게?) 중도에 포기할 까 하는 생각도 여러 번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번에도 해보지 않으면 나 자신에게 부끄러울 것 같다는 생각에 의지를 다지며, 3월 이후에는 휴일 등에 사회활동을 가급적 포기하고 올인함으로써 겨우 심화이론까지는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즉, 저의 경우는 효율적으로 강의를 듣지 못해 문제풀이 강의는 거의 듣지 못하고 응시함으로써 마음 졸이는 가운데 운좋게 1차 및 2차를 턱걸이로 합격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제가 24회차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감히 제안해 봅니다.   
   
첫 째, 설신재 교수님, 신명교수님, 신은미교수님, 조민수교수님 및 박성진교수님 모두 실력이 출중하시고, 열정도 대단하시기 때문에 교수님들을 믿고 따라 가시기 바랍니다.   
   
둘 째, 시간이 많은 분들께서는 인강을 선택하지 마시고,가급적 학원강의를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의지가 강하시고, 시간을 내시기가 어려운 분께서는 인강을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인강을 선택하시는 분들께서는 반드시 진도에 맞춰 강의를 들으셔야 합니다. 이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세 째, 요약강의까지 마치시면 반드시 기출문제 및 예상문제를 반복해서 풀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고 이를 반복, 습득함으로써 실력을 배가시키고 합격의 문이 열릴 것입니다.(저는 이 과정을 제대로 하지 못해 합격자 발표일까지 마음 졸였습니다. 저같은 우를 범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위 5분의 교수님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박문각의 무둥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