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02.3489.9500

전화상담
월~금 09:00~21:00
토요일 09:00~12:00

18시 이후에는 일부 상담의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술상담원격제어 및 기술
월화금 09:00~24:00
수목 09:00~18:00
토일 14:00~24:00

전화상담 및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순서대로 지원/답변
드립니다.

Home

26회 27회
제목 : 직장인 6개월 동차합격했습니다~ 박문각은 합격입니다~
번호 : 4980 | 작성자 : 박*순 | 조회 : 9417 | 작성일 : 2021/12/17 14:15:29
    
* 학습 기간 및 방법    
- 기간 : 시작 시험 및 본격적으로 공부를 한 기간을 적어주세요.    
    
4월 말경 이영섭 교수님 11-12월 기초강의 듣고 할만하다 싶어 공부 시작했습니다~    
기초강의가 개론 전체 법위인줄 알고 겁없이 도전했습니다.     
5월초 1차과목 책받고 본격적으로 개론과 민법 공부 시작했습니다.    
개론강의 중 이영섭교수님이 1차는 "민법부터 잡아라" 라는 말씀에 민법을 집중적으로 공부했고,    
6월 접어들면서 민법이 어느정도 파악이 되었는데 이영섭교수님이 강의 중 이번에는 "2차 같이 가져가라, 중개사법 잡아라"라고 계속 말씀해 주셔서 2차 과목 중개사법 공부를 1차 과목과 병행하며, 한과목 범위 파악되면 다음 과목 기초강의를 7월 말까지 공법, 공시법, 세법 순으로 한번씩 들으며 전체 범위, 공부양등을 파악했습니다.     
7월 이후는 학원의 오전강의와 오후 문제풀이를 10월 동형문제 풀이까지 박문각 시스템대로 따랐습니다.     
시간이 부족해 일별 강의를 다 듣기도 버거워 주말엔 밀린 강의와 문제 풀기로 힘겹게 따라가는 정도였습니다.     
    
- 학습 방법 :    
온라인 수강과 개인 공부 시간을 몇대몇 비중으로 공부했는지    
온라인 강의를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암기와 이해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었는지 기재 요청    
    
100% 온라인 강의 들었고 사실 학원의 모의고사도 한번도 보지 못했고 10월 동형모의고사때 혼자서 시계 맞춰놓고 문제풀기로 연습했습니다.     
공법에서 몇개의 암기코드를 만들어 외우고 각 과목별 교수님들의 노하우가 녹아있어 암기코드를 무식하게 외웠습니다.  다른 암기코드를 만들 시간도 없었습니다. 평균적으로 강의 듣기를 포함 평일 4-6시간, 주말은 9-12시간 정도 한것 같습니다.     
    
    
*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 슬럼프가 언제 왔고(2줄) / 어떻게 극복했고(구체적인 행동 기재)(3~4줄) / 느낀점 (1줄 정도)    
    
외웠다 싶으면 어느새 사라져버리는 휘발성 강한 내 머리에 좌절을 몇번 겪으며 이공부를 계속 해야되나 싶은 때, 교수님들께서 강의 중 "고개돌리면 사라지죠~~"라고 웃으시며 말씀하셔서 나만 그런게 아니구나 모두의 고민이구나 하며 같이 웃으며 강의 듣기를 반복했습니다.    
슬럼프는 9월경 찾아왔습니다~ 공부가 제대로 되는건지 내수준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오지 않아 불안해지면서 의욕도 꺽이고 정체기를 맞이했습니다~ 이때는 그냥 시간될때면 강의 동영상을 돌려봤습니다.     
    
* 박문각 공인중개사 온라인이 좋았던 점    
  
박문각은 교수님들 강의 수준은 최고입니다~ 저는 출퇴근시간 강의 듣고 저녁이나 주말에 문제풀고 ~     
그냥 박문각 시스템대로 교수님들 시키는대로 따라간 것 뿐인데 합격의 기쁨을 이렇게 빨리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 나만의 합격 비법    
- 수험생들에게 귀감이 될 만한 부분을 작성 부탁드려요~:)    
  
가족들에게 큰소리로 "난 합격한다. 합격하고 만다. 나의 능력을 보여주겠어"라고 말하고 다녔습니다.    
속으로는 될까 싶어도 입밖으로 '안되면 어쩌지'라는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게 저의 합격 비법이라면 비법입니다.     
    
    
* 응원 메시지 혹은 하고 싶은 말    
- 해당 항목은 자유롭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제가 공부한 교수님들은     
개론 이영섭 교수님- 출제위원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이문제 나옵니다라고 하신 문제들이 문제지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헉 나왔어'를 몇번~~ 문제 풀면서 개론 합격예감~~^^    
  
민법은 역시 동그라미 김덕수 교수님~~더 얘기하면 입아프죠, 교수님 덕분에 민법이 잡혀서 2차까지 할수있었습니다.    
  
중개사법 고종원 교수님- 암기코드가 억지스럽워 본인도 가끔 웃으시면서 강의~~어느새 외워진 암기코드.     
  
공법 이석규 교수님- 최고의 명품 강의. 암것도 모르는 학생들~조금전 설명한것도 멍하니 답 못하고 다른 답하고~~ㅋㅋ    속터짐을 참으시면 또하고 또하고 얼마나 답답하실까 눈물 나서 외우지 않을수가~ㅋ 저같으면 욕나왔을거 같아요~ 교수님 감사드립니다.    
  
공시법 박윤모교수님. 학생들을 위해 양을 줄여주시고 해야될 것, 핵심을 잡아주십니다. 덕분에 공시법 90점, 최고 점수 받았습니다.    
  
세법 정석진 교수님, 교수님의 100선,동형 풀고 교수님 강의나 문제풀이시 지문 읽으시며 강조하시는 말투, 단어들이 귀에 익을 수 있게 집중했습니다. 세법에 시간 투자 못하는 현실을 교수님도 아시고 매번 강의 들을때 집중할수 있게 강의 해주셨습니다.     
    
교수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공부하시는분들께는 교수님들이 아낌없이 퍼주십니다. 교수님들 믿고 따라가시면 합격이 있을것입니다.화이팅!!

이전글 - 나와의 약속을 지켰다2021-12-17
다음글 - 3개월 단기만에 합격2021-12-17

목록
 
minju992   전 매주마다 강의들을때마다 슬럼프에,... 멘붕 ㅜ.ㅜ

지난주는 등기법 ,오늘은 세법
지난주 공법도 함께 ... -- 부동산학개론은 1회독도 못하고 ,,, 중개사법도 어렵고

난 다 어려오~~~ 5월부터 거의 시작해서 이게 모야 난 ㅜ.ㅜ 진도도 못따라잡겠고 들어도 이해도 안되고    [2022/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