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2022 선혜국어 파자마 한자공책
저자명 : 전선혜
교재비 : 16,000원 14,400원 (10% 1,600원 할인 )
적립금 : 720원 (5% 적립)
출판사 : 더나은
페이지수 : 268
초판발행일 :2021/09/17
최신발행일 :2021/09/17

상품소개 :

↱ 한자를 이루는 자획을 풀어서 더 작은 낱글자들로 나눔. 
파자(破字)로 외우는 마법 같은 한자 공부책 
 
한자는 외우는 것이지 설명을 듣는 것이 아니다 
 
‘한자는 어차피 암기인데, 한자어의 뜻을 읽어주거나 중요한 단어에 표시를 하도록 안내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학생들이 한자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할 때마다 점점 더 강력하게 들었던 생각은 ‘읽어주지 말고, 외우게 해 주자.’였습니다. 
 
한자는 학습자의 성실성과 시간 투자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욕심을 부려서 많은 양을 훑어보는 것보다는 주요 한자들부터 외울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해 주고, 함께 외워 나가면서, 반복 학습과 복습 상태에 대한 점검이 가능하도록 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확신했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 후에는 학습자들이 알아서 스스로 많은 글자들을 암기할 수 있게 될 테니까요. 
 
 
 
철저하게 암기를 도와주는 한자책 
 
학습자의 입장에서 오직 암기를 위해 출간하게 된 것이 바로 선혜국어 《파자마 한자 공책》입니다. 이 책의 한자들은 모두 파자(破字)의 원리로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글자 분석이 되어 있습니다. 낱글자들이 모여 완성된 하나의 한자가 된 것을 이해하고, 그 구성을 눈으로 확인하면, 장기 기억이 될 수 있는 암기법이 생기고 부담감은 줄어들 거라 확신합니다.  
이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할 한자성어들이 주제와 글자 모양을 기준으로 서로 관련성을 갖고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집니다. 뿐만 아니라 한자성어에 포함된 한자가 2음절 한자어에서는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 수 있도록 관련 한자어들도 제시하였습니다. 또 부담 없이 적용할 수 있는 9주 혹은 4주 암기 분량과 반복이 가능한 확인 문제를 제시하여 단기간에 학습 효과가 확인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반복 학습으로 한자王에 도전하다 
 
선혜 국어 《파자마 한자 공책》을 여러 번 보고 또 보면, 얼마 지나지 않아 눈에 보이는 한자들이 확연히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읽을 수 있을 때의 희열, 그것을 맛볼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이 책의 존재 이유이자 저 전선혜의 한자 강의 목표입니다.  
오늘도 부지런히 더 나은 결과를 위해 노력하는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빛이 되는 길을 제시하기 위해 선혜 국어는 이렇게 한발 더 나아갑니다. 
더 이상 한자가 두렵지 않은 결전의 날을 위해 함께 땀 흘리며 걷겠습니다. 
 
2021. 9. 
전선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