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hot

직장인 수험기 Home > 노무사 > 게시판 > 직장인 수험기


제목   [직장인4기]1차 수험기
No : 59        작성자 :   cristalsy       작성일 : 2017/12/11 17:04:46     조회 : 2999  
1. 노무사 자격증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및 수험동기     
외국계 중소기업 인사총무팀 재직중입니다. 회사 규모가 작다보니 인사업무보다는 광범위한 총무일이 많은 것에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업무 자체의 힘든 것 보다도 내가 이 일로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까, 5년 후 10년 후에도 커리어의 일관성을 유지하며 스스로 만족하는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사내 취업규칙 책자를 만들며 노동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인사분야로 보다 전문성을 쌓아 확실한 나만의 무기를 만들자는 생각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2. 토익  
외국계 회사다보니 어느정도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이라 LC점수는 좀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상대적으로 RC가 약한 편이었으나 1달정도 독학으로 문제풀며 목표점수를 달성하였습니다. 교재는 해커스 기본서와 voca책을 하루 할당량을 정해 공부하며 출퇴근길에 LC를 꾸준히 들었습니다.     
    
    
3. 학습 계획     
직장인이라면 비슷한 생활패턴이겠지만 퇴근시간과 주말을 활용하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주말을 할애한다는 것.. 해보니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우선 인간관계나 개인적 용무를 최대한 포기 혹은 생략해야 하기에.. 월,주,일별 최소 할당량을 정해서 그것 만큼은 끝내자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습니다.12월까지 우선 민법 1회독을 하고 3월까지 매달 1과목씩 노동법-사회보험법-경영학의 순서로 우선 기본서 진도를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4월부터는 문제풀이 중심으로 하려 합니다.     
    
4. 각오     
30대 중반인 지금, 시기적으로 이 시험을 준비하는 6개월의 의미가 크게 느껴집니다. 그러한 기회비용을 생각할 때 좀 더 간절함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시작한 이상 스트레스 받기 보다는 즐기려 합니다. 포기하고싶고 이 길에 대한 의구심이 들 때마다 함께 준비하는 분들의 수기나 노무사 카페를 통해 마음을 다잡으려 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