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hot

직장인 수험기 Home > 노무사 > 게시판 > 직장인 수험기


제목   [직장인4기] 2차 수험기
No : 62        작성자 :   juci83       작성일 : 2018/01/15 06:03:43     조회 : 2790  
1. 현재 학습현황  
가. 노동법1 : 수험서 1회독 (강의70%정도)  
나. 경영학개론 : 수험서 1회독 (강의 미진행)  
역시나 마음먹은 대로 진행되지는 않았습니다. 12월 중후반까지는 나름대로 계획에 맞게 진도를 진행했으나 예상치 못한 업무 폭탄에 방학 단축근무라는 이점을 충분히 살리지 못하고 흐름을 잠시 놓쳤습니다. 일단 노동법1은 근로기준법까지는 수험서와 강의를 통해 전체적으로 1회를 살펴보았습니다.(뒤에 흔히 말하는 잡법 부분은 일단 수험서로만 간단히 훑어봄) 원래 계획대로면 바로 노동법2로 넘어갔어야 하는데 연말 모임들과 업무들로 집중하기 어려울 것 같아 계획을 수정하여 경영학으로 넘어갔습니다. 상대적으로 타과목에 비해 익숙(대학 시절 교양과목 수강 정도)하여 진도를 빼는데 유리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경영학은 일단 수험서를 한번 읽어보고 지하철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강의를 반복적으로 듣는 식으로 진행하고자 하였고 현재는 수험서를 1회 읽어본 상태입니다.  
  
2. 향후 학습계획  
1차 학습에 있어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진도를 빼는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학습의 깊이가 좀 얕더라도 일단 한번 보았다는 느낌을 갖고 가는 것이 전체적인 수험생활에서 멘탈관리에 좋을 것 같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애초 계획보다 1달 정도 늦어졌지만 3월까지는 1차 전과목을 한번은 다루어보고 4월부터 시험 전까지 미진한 과목 보충 및 문제풀이를 통한 복습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1월 : 경영학개론 강의 수강 (지하철 출퇴근)  
1월 ~ 2월 : 민법 학습  
3월 : 노동법 2와 사회보험법  
4월 ~ 시험 전 : 미진한 과목 보충 및 문제풀이  
  
3. 공부 방법 및 기타  
퇴근 후 아이를 재운 후에 밤에 2시간 정도 수험서와 동영상 강의를 통해 공부하고 출퇴근 지하철에서 강의를 틀어놓고 반복적으로 청취하였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대로 12월 중후반까지는 잘 진행되었지만 퇴근이 늦어지거나 하는 변수들이 생기면서 그날은 그냥 스킵해버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보통은 그렇게 한번 흐름을 놓치면 수험 계획 자체가 유야무야 끝나버리곤 하였는데 이번엔 직장인프로그램이라는 장치 덕분에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어떻게든 학습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계획과는 다른 잠시의 틈이 발생하였지만 빨리 생활 패턴과 멘탈을 회복하여 1차 시험까지 포기없이 수험생활을 완주하고자 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