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남부합격스토리 > 합격 스토리

매월 1회 진솔하고 성실한 글을 작성하신 회원님을 선정하여 2만원 강의할인쿠폰을 발급해 드립니다. (온라인 강의 전용)
취지와 무관한글, 욕설, 도배 등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사이트 이용에 제재 조치를 당할 수 있습니다.

제목 : 2020년 1차 서울청 최종합격 김*지
번호 : 136 | 작성자 : 김*진 | 조회 : 3543 | 작성일 : 2020/12/17 10:16:46
안녕하세요. 2020년 1차 서울청에 합격한 김*지입니다.  
  
합격수기를 쓸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저는 작년 1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공부를 했으니, 1년 반정도 수험생활을 했고 3번 째 필기시험에서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필기합격을 할 수 있었던 데에 큰 역할을 했던 과목은 한국사와 영어였습니다. 제가 법과목을 선택하지 않아 선택과목에 대해서는 말씀드리기 어렵고, 한국사와 영어에 대해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한국사는 작년 1차 80점 2차 80점 이번 1차 85점 지방직 100점  
  
올해에 조금더 한국사 성적이 오를 수 있었던 건 이운우 선생님의 수업과 모의고사 덕분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기본기 위에 세부적인 부분을 채워나가는 과정이 제겐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기출문제의 중요성!! 김현진 주임님도 강조 많이 해주셨는데, 기출문제가 한국사의 기본은 물론 감을 잃지 않게 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출문제 제대로 분석하고 회독해 나간다면 정말 좋은 결과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  
다음으론 영어는 작년 1차 50점 2차 75점 이번 1차 85점 지방직 95점  
  
영어는 진짜 성적향상이 두드러진 과목이었습니다. 영어 덕분에 이번 경찰시험과 지방직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엄청 성실한 스타일은 아니라서 정일현 교수님이 하라는 대로 완벽히 해내지는 못했던 것 같지만, 교수님 말씀 따라서 해내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꾸준히 하는 게 답이라고 교수님께서 말씀하셨는데 일일테스트를 꾸준히 하고보면 어느순간 성적이 올라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일테스트나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땐 박일연 대리님께 질문을 하면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정일현 교수님 수업은 수업시간 자체가 공부 능률을 최대화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 수업을 들으면서 인터넷 강의가 아닌 현장 강의 장점을 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의 묻고 답하는 수업 스타일이 저를 긴장하면서 수업을 들을 수밖에 없게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수업시간에 최대한 적극적으로 임하려고 했고 이 시간에 암기가 되고 깨닫게 되는 부분이 가장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영단어나 문법에서는 탄탄한 기본기가 쌓일 수 있었습니다.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20문제 중에 10문제나 되는 영어독해였습니다. 독해는 정말이지 너무너무 어려웠는데, 저는 교수님 모의고사는 물론 기출이나 다른 문제들을 많이 접해보고 분석하는 연습을 꾸준히 해나가려 했습니다. 일테를 꾸준히 푸는 것처럼 독해력이 향상될 수 있게 독해를 꾸준히 해나가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필기는 입장권이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는 걸 그 다음 과정을 준비하면서 느꼈습니다.  
필기시험 열심히 준비하시면서 틈틈이 체력도 준비하시면 더욱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수고 많으신데, 다들 조금만 더 힘내세요!!! 파이팅!!!  
  
모든 교수님들과 대리님 주임님 정말 감사합니다. 박문각의 소수정예 시스템의 혜택을 많이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강의로 만이 아니라 인간적으로 학생들 많이 아껴주시고 신경 써주셔서 감사했어요. 감사합니다. 모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