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각 공무원 합격스토리
고객만족센터 고객만족센터 02-3489-9500 1:1 문의 바로가기 동영상 이용안내 학습프로그램 다운로드 아이디 공유금지 정책안내 1:1 원격제어
  • 박문각 합격 스토리
직종
시험
직렬
제목 : [2020년] 2020 서울시 일행 드디어 합격!
번호 : 758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5489 | 작성일 : 2020/12/17 20:05:04

[20209급 지방직 일반행정직]

2020 서울시 일행 드디어 합격!

 

*

본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공직자가 되기 직전 나의 직업은?]]

대학교를 졸업하자마자 7급 준비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공무원이 되려고 했던 것보단 통계청에 들어가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하면서 목표가 변화되었고 7급 준비가 어려워지면서 1년 후 9급으로 다시 준비하였습니다.

 

[[박문각 공무원 온라인 선택 이유]]

박문각을 AI확인학습 수업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영어 하프 수업을 들으면서 박문각공무원 올패스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학습기간 및 방법]]

처음 수험생활을 시작했을 때는 학원수업을 따라가기에 급했습니다. 1년 정도 학원의 커리큘럼을 따라가고 그 이후로는 정말 필요한 수업은 현장수업으로 복습과 추가 필요한 수업은 온라인 강의로 병행하였습니다. 온라인강의는 길게 보지 않고 짧게 필요한 수업만 듣고 회독을 늘렸습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공부를 하다 보니 순공부시간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항상 6시부터 시작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성적이 마음과 다르게 다른 사람들에 비해 오르지 않은 것 같아 많은 좌절도 했고 자신을 원망도 했습니다. 같이 공부를 시작했던 언니와 고민 등을 공유하면서 슬럼프를 극복했던 것 같습니다.

 

[[생활관리법]]

520분 기상 720분 하프수업 및 학원수업 듣고 아르바이트 하고 있는 독서실에서 공부하였습니다. 저녁에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마무리 공부를 하고 못해도 12시 전에는 잠자리에 들려고 노력했습니다.

 

[[나만의 합격 비법 및 성적관리 노하우]]

하루 공부시간, 공부량, 공부내용 작성을 하였습니다.

 

[[응원 메시지]] 

고민도 있을 거고 상황이나 생각, 마음이 따라 주지 않을 때도 있겠지만 그 속에서 지지않고 오직 나만을 생각하고 나를 위해 공부한다면 꼭 해낼 거라고 생각합니다.

 

 

필기 시험 합격 노하우

 

[[과목별 학습 방법]]

영어 선생님의 수업은 다른 수업과는 매우 차별화 되었던 것이라 성적을 올리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행정법은 회독만을 통해 정리하고 기출을 반복해서 체크하는 것으로 혼자 정리하고 외우는 방법을 가졌습니다. 전반적인 공부가 되었다면 누구나 말하듯이 회독만이 취약과목, 성적올리기에 아주 당연한 공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9급의 경우 선택과목 만족도]]

선택과목으로는 행정법과 수학을 선택했습니다. 선택과목에는 만족했습니다.

면접 시험 합격 노하우

 

[[면접 준비 방법]] 

스터디를 활용하지 않고 혼자 준비하는 수험생들도 많지만 스터디를 통해 면접준비를 하는 수험생들도 있습니다. 코로나로인해 비대면 준비를 하면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모의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은 하고 싶지 않고 부담감도 많았지만 면접 전 최소 두 번을 해본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나의 답변에 대한 모의 면접관(팀원)들이 준 피드백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 시험장 분위기 및 진행 절차]] 

면접이 시작되면 자료를 볼 수 없어서 차례를 기다리는 시간이 길게 느껴졌습니다. 면접장에는 세 분의 면접관님들이 계셨고 9분 내외로 면접이 이루어졌습니다.

 

[[면접 문제 및 답변]] 

Q.적극행정의 사례? (대답을 살짝 망설였더니 바로 다른질문으로 물어봐주셨음)

Q.적극행정을 경험? (저희 쓰레기분리배출사업 도와주시는 공무원)

+Q.다른구(지역)과 살고있는 곳 분리배출사업 어떤 부분이 다른가?

A.주변에 물어봤을 때 저희 자치구만큼 활성화 되지 않고 모르는 친구들이 많았음

Q.적극행정과 소극행정을 나누는 기준은? (여기서 답변을 반대로 대답했다는걸 나와서 깨달음...)

Q.수험기간?

Q.수험기간중 힘들었던 것? (여기서 왜 행정법이 어려웠다고 한건지...)

+Q.행정법을 배우면서 느낀점? (정말 많은 법?들이 우리생활 깊숙이 자리잡고있담에 놀람?--정말 횡설수설했음..)

Q.뉴스에서 보는 비리를 저지르는 공무원을 보고 어떤생각이 드나?

Q.왜 공무원이 되고싶은가?

Q.4산업혁명시대에 공무원의 자세?(외운거 까먹어서 너무 단답형으로 대답해버림)

Q.그동안 경험한 정책중 좋았던것? (취약계층을 위한 재난지원금, 마스크배부)

Q.재난지원금이나 마스크배부같은 정책을 계획하고 있는 공무원이다라고 생각하고 어떻게 시행해 나가야할까? (가장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 순으로 분류를 해서 순차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해야한다)

Q.마지막하고싶은 말 (질문을 주시면 정말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었다. 제가 하고싶은 정책?사업?에 대해 말씀드리고 부족함에도 잘 들어주셔서 감사하다, 너무 급하게 끝낸거 같았음 ㅠㅠ)

 

[[주의 사항]] 

틀려도 되니 당당하게 말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 

끝까지 하면 할 수 있습니다!

목록